1. 자료와 토의
(1) 자료를 평가하며 읽기 14
청소년 인터넷 중독률, 성인의 두 배 16
(2) 토의하기 26
교실 청소, 어떻게 할까? 27
단원의 마무리 40
더 읽어 보기: 사람 눈을 속이는 그래프(대럴 허프/박영훈 옮김) 41
돼지가 있는 교실(구로다 야스후미/김경인 옮김) 45
2. 문학의 수용
(1) 청포도(이육사) 60
(2) 흰 종이수염(하근찬) 68
(3) 마음에 뜨는 보름달(문태준) 96
단원의 마무리 105
더 읽어 보기: 우리가 눈발이라면(안도현) 106
소나기(황순원) 107
3. 단어와 품사
(1) 단어의 짜임과 형성 132
① 단어와 형태소 133
② 단일어와 복합어 136
③ 복합어: 합성어와 파생어 138
④ 새말의 형성 방법 140
(2) 품사의 개념과 특성 147
① 품사의 개념과 분류 기준 149
② 품사의 특성 151
단원의 마무리 165
더 읽어 보기: 강(强)추위에 밀린 강추위(홍성호) 166
'다르다'와 '틀리다' (김하수) 168
4. 설명과 이해
(1) 설명문 읽기 180
다시 보는 귀화 식물(이유미) 181
(2) 설명문 쓰기 191
즐거운 착각, 착시(조선우) 192
단원의 마무리 203
더 읽어 보기: 옛집의 공간(이용한) 204
똥은 어떻게 만들어질까?(김형자) 208
5. 맥락의 이해와 활용
(1) 홍길동전(허균) 218
(2) 공감적 대화 231
공감적 경청(구현정) 232
단원의 마무리 244
더 읽어 보기: 할머니를 따라간 메주(오승희) 245
효과적인 듣기의 방법(전영우) 256
'중1 > 중1국어②' 카테고리의 다른 글
중1국어②(천재교육-김종철) 목차(쪽수 표시) (0) | 2015.07.29 |
---|---|
중1국어②(천재교육-노미숙) 목차(쪽수 표시) (0) | 2015.07.29 |
중1국어②-지학사(방민호) 목차 (0) | 2014.11.12 |
중1국어②-창비 목차 (0) | 2014.11.05 |
중1국어②(천재교육-김종철) 교과서 목차 (0) | 2014.10.2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