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6/초6-2과학

초6-2과학 교과서목차

kdom(케이돔) 2014. 10. 20. 17:09

1. 날씨의 변화

[1차시] 재미있는 날씨 놀이를 하여 볼까요? (교과서 26~27쪽)

[2차시] 습도를 측정하여 볼까요? (교과서 28~29쪽, 실험 관찰 8~9쪽)

[3차시] 이슬, 안개, 구름, 비는 어떻게 생길까요?(교과서 30~31쪽, 실험 관찰 10~11쪽)

[4차시] 지면과 수면의 온도는 어떻게 변할까요? (교과서 32~33쪽, 실험 관찰 12~13쪽)

[5차시] 바람은 왜 불까요? (교과서 34~35쪽, 실험 관찰 14~15쪽)

[6차시] 일기도에서 어떻게 날씨를 알 수 있을까요? (교과서 36~37쪽, 실험 관찰 16~17쪽)

[7차시] 우리나라의 계절별 날씨는 어떠할까요? (교과서 40~41쪽, 실험 관찰 18~19쪽)

[8차시] 날씨 예보는 어떻게 이루어질까요? (교과서 44~45쪽, 실험 관찰 20~21쪽)

[9차시] 날씨의 변화에 대하여 정리해 볼까요? (교과서 48~51쪽)

[10차시] 기상 예보관처럼 날씨를 예상하여 볼까요? (교과서 52~55쪽, 실험 관찰 26~27쪽)

 

 

2. 여러 가지 기체

[1차시] 재미있는 기체 놀이 (교과서 62~63쪽)

[2차시] 기체에 힘을 가하면 기체의 부피는 어떻게 될까요? (교과서 64~65쪽, 실험 관찰 30~31쪽)

[3차시] 온도에 따라 기체의 부피는 어떻게 될까요? (교과서 66~67쪽, 실험 관찰 32~33쪽)

[4~5차시] 산소를 발생시켜 성질을 알아볼까요? (교과서 68~71쪽, 실험 관찰 34~35쪽)

[6~7차시] 이산화탄소를 발생시켜 성질을 알아볼까요? (교과서 74~76쪽, 실험 관찰 36~37쪽)

[8차시] 우리 생활에는 어떤 기체가 이용되고 있을까요? (교과서 78~79쪽, 실험 관찰 38~39쪽)

[9차시] 여러 가지 기체에 대하여 정리해 볼까요? (교과서 80~83쪽)

[10차시] 이산화탄소량을 줄여 볼까요? (교과서 84~87쪽, 실험 관찰 44~45쪽)

   

 

3. 에너지와 도구

[1차시] 재미있는 도미노 놀이 (교과서 94~95쪽)

[2차시] 에너지란 무엇이며, 에너지에는 어떤 종류가 있을까요? (교과서 96~98쪽, 실험 관찰 48쪽)

[3차시] 에너지의 종류가 바뀌는 예를 찾아볼까요? (교과서 100~101쪽, 실험 관찰 49~50쪽)

[4차시] 에너지를 절약하는 방법에는 무엇이 있을까요? (교과서 102~103쪽, 실험 관찰 51~52쪽)

[5차시] 지레를 이용하면 어떤 점이 이로울까요? (교과서 106~107쪽, 실험 관찰 53쪽)

[6차시] 도르래를 이용하면 어떤 점이 이로울까요? (교과서 110~112쪽, 실험 관찰 54쪽)

[7차시] 경사면을 이용하면 어떤 점이 이로울까요? (교과서 114~115쪽, 실험 관찰 55쪽)

[8차시] 에너지와 편리한 도구에 대하여 정리해 볼까요? (교과서 116~119쪽)

[9차시] 태양의 열에너지를 이용하여 볼까요? (교과서 120~123쪽, 실험 관찰 60~61쪽)

 

 

4. 연소와 소화

[1차시] 신나는 불꽃놀이 (교과서 130~131쪽)

[2차시] 물질이 탈 때 어떤 현상이 일어날까요? (교과서 132~133쪽, 실험 관찰 64~65쪽)

[3~4차시] 촛불을 집기병으로 덮으면 왜 불이 꺼질까요? (교과서 136~139쪽, 실험 관찰 66~67쪽)

[5차시] 불을 붙이지 않아도 물질이 탈 수 있을까요? (교과서 140~141쪽, 실험 관찰 68~69쪽)

[6차시] 물질이 탈 때 생기는 것을 알아볼까요? (교과서 142~143쪽, 실험 관찰 70~71쪽)

[7차시] 불을 끄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교과서 146~147쪽, 실험 관찰 72~73쪽)

[8차시] 화재가 발생하였을 때 어떻게 해야 할까요? (교과서 148~150쪽, 실험 관찰 74~75쪽)

[9차시] 연소와 소화에 대하여 정리해 볼까요? (교과서 152~155쪽)

[10차시] 산불 감식 보고서를 작성하여 볼까요? (교과서 156~159쪽, 실험 관찰 76~79쪽)